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신지모루 풀 커버 강화유리 3D 액정보호필름 입니다.
    카테고리 없음 2021. 10. 21. 13:48

    사용 중인 아이폰X의 강화유리 교체를 위해 구매한 신지모루 풀커버 강화유리 3D 액정보호필름의 사용 후기입니다. 2년도 전에 구매할 때 당시에 부착해 줬던 보호필름인데 최근에 꽤 높은 위치에서 아이폰을 떨어트리면서 액정이 크게 파손될 뻔했는데 다행히도 보호필름이 파손되면서 모서리 쪽으로 약간의 흠집만 생기고 액정은 보호할 수 있었습니다.

    풀 커버로 측면까지 보호한다.

    이 제품을 구매한 이유는 이번에 아이폰을 떨어트리면서 느낀 점인데 화면만 보호하는 강화유리도 없는 것보다는 낫겠지만 그보다 더 좋은 점은 측면까지 보호할 수 있는 제품이 있으면 그런 제품을 사는 게 좋겠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새로 아이폰을 구매하고 2년이 넘도록 강화유리에 대해서 검색조차 해 본 적이 없으니 그동안 얼마나 좋은 제품들이 많이 나와있는지 몰랐습니다. 요즘에 정말 좋은 제품들이 많이 나와있어서 그중에서 제가 생각했던 풀 커버가 가능한 제품인 이 제품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확실히 이전 보호필름과는 사이즈부터 다릅니다. 아이폰X 모서리 부분의 검은색으로 되어있는 부분까지 정면에서 봤을 때 보이는 모든 부분을 보호해 줄 것처럼 생겼습니다. 측면까지 둘러서 사용하는 것은 아니지만 어차피 케이스가 있으니 케이스가 커버하지 못하는 모든 부분을 커버를 해줍니다. 이전에 사용했던 화면만 보호하는 강화유리보다 확실하게 아이폰을 보호해 줄 수 있습니다. 이제껏 이런 제품이 있다는 것을 몰랐던 게 후회가 될 정도로 마음에 들었고 심적으로도 안심이 되었습니다.

    새로워진 느낌의 액정

    강화 유리만 바꿨는데 왠지 새로워진 느낌의 액정을 느낄 수가 있었습니다. 전보다 더 밝아진 것 같고 뚜렷해 보이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화면 그대로의 느낌과 비슷한 99%의 투과율이라고 하는데 확실히 이전 것보다 선명하게 느껴집니다. 또한 터치 시에도 터치가 잘 안되거나 의도하지 않은 부분이 터치되는 등의 문제가 덜 한 것으로 보입니다. 가장 차이를 많이 느낄 수 있었던 부분은 지문이나 유분기가 덜 묻어나는 것입니다. 아주 안 묻는 것은 아니고 묻어도 더 잘 닦이는 강화 유리인 것 같습니다. 4중 레이어 코팅으로 되어있다고 하는데 마지막 코팅인 올레포 빅 나노 코팅이 기름이 잘 묻지 않도록 해주는 내유성 코팅을 해줘서 그런지 이전 강화유리 보다 확실히 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풀 커버로 액정 끝까지 되어있어서 보다 화면이 넓어 보이는 느낌이 듭니다. 화면만 보호하던 필름을 사용하는 분이라면 체감이 큰 부분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튼튼한 강화 유리

    강화 유리 필름이 한번 크게 파손이 되는 것을 보니 그 중요성이 얼마나 큰지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최대한 튼튼해 보이는 것을 골랐는데 이 제품은 9H 강도의 강화 유리를 사용했습니다. 거의 9H 등급을 사용하는데 이 제품은 엣지 부분까지 튼튼한 강화 유리를 사용했다고 해서 조금 더 좋아 보였습니다. 어느 정도 사용을 하다 보면 엣지부분이 깨지기 마련인데 이 제품은 아직 얼마 안 돼서 당분간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기본 액정 화면보다 약 5배 더 많은 충격을 흡수해 주고 비산 방지 필름으로 처리가 되어있어서 깨졌을 때 파편이 튀어 다치는 위험을 방지했다고 합니다. 이 부분도 사용하면서 겪어봐야 할 부분이지만 아직 구매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추후에 일이 벌어지는 것을 보고 내용을 추가하겠습니다. 이렇게 해서 신지모루 풀 커버 강화유리 3D 액정보호필름의 사용 후기를 끝내겠습니다.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