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위닉스 타워 공기청정기 와이파이 형 가정용 AEN331W-W0 입니다.
    카테고리 없음 2021. 10. 18. 14:37

    창문을 마음껏 열지 못하게 되어 구매한 위닉스 타워 공기청정기 와이파이 형 가정용 AEN331W-W0의 사용 후기입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코로나 이전에 우리는 미세먼지로 인해 이미 마스크를 착용하고 다녔습니다. 파란 하늘도 보기 어려워진 만큼 요즘에는 집안에서도 마음 놓고 환기를 시키는 것도 이제는 예전처럼 쉽지 많은 않은 일이 되었습니다.

    안전한 실내 환기

    제품을 구매하면 가장 먼저 생각보다 거대한 크기에 놀라게 됩니다. 웬만한 침대 정도의 높이로 되어있어서 놓아둘 장소를 정하고 구매를 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제품 전면에는 2,000개의 에어홀을 멋있는 디자인 요소로 만들어내어서 외관상 보기에도 나쁘지 않은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집에서 강아지를 키우고 있어서 환기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일 정도로 매일 창문을 열고 지내는 날들이 많은데 그러다 보니 창가 쪽에는 시커먼 먼지들이 쌓여가고 있었습니다. 냄새가 나서 환기를 안 시킬 수가 없으니 공기청정기를 구입을 한 것인데 처음 작동을 시작하니 빨간 불빛이 들어오고 바뀔 줄을 모릅니다. 그만큼 집에 공기가 좋지 않다는 뜻으로 창문을 모두 닫고 불빛이 바뀔 때까지 기다려 봤습니다. 한참이 지나 어느덧 파란색 불빛이 들어왔지만 다시 빨간색이 되었다가 하는 모습을 보니 열심히 제 할 일을 하고 있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약 하루 정도 작동을 시키고 나서 필터를 확인해 봤더니 그 사이에 벌써 먼지가 많이 모여있었습니다. 먼지를 빨아들이는 것이 눈에 보이지 않았는데도 필터에 쌓이는 먼지를 보면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이 제품을 구매하고 난 후 더 이상 창문을 열어놓지 않아도 되니 미세먼지 걱정 없이 안전한 실내 환기를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 제품은 와이파이를 통해서도 작동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저는 아직 사용을 해 본 적이 없어서 추후 사용을 하게 되면 추가로 작성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교체 가능한 거대한 필터

    이 제품은 타워형으로 필터도 동그란 원통형의 커다란 필터가 들어갑니다. 공기청정기에서 기능도 중요하지만 저는 필터를 얼마나 깨끗하게 사용하는지에 따라 성능도 차이가 클 것이라고 생각을 해서 1년에 2번 정도 교체를 하고 있습니다. 필터가 크다 보니 그만큼 오래 사용이 가능하고 교체 시기가 긴것 같았습니다. 정품 필터는 5만 원 이상의 가격대로 자주 갈기에 조금 부담스러운 가격이라고 생각이 되어 검색을 해보니 1만 원 정도의 가성비 좋은 제품을 발견했고 그 필터로 교체를 해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필터에 쌓이는 먼지를 보면 외부에 나가서 한 번씩 털어주거나 교체를 하는 편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심리적 안정감

    공기청정기가 작동을 하면서 얼마나 집안의 공기가 좋아졌는지를 개인이 확실하게 측정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에 제품에 대해서 의심을 거둘 수가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눈으로 확인이 되는 것도 아니고 데이터를 볼 수 있는 방법도 없지만 필터를 보면 먼지가 가득합니다. 그래서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면서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뚜렷한 변화를 느끼기는 힘들지만 심리적 안정감은 상당히 크게 느낄 수 있습니다. 창문을 열자니 미세먼지가 걱정이고 그렇다고 환기를 안 시키기에도 그렇고 이런 상황에서 묵묵히 제 할 일을 하고 있는 제품을 보면 잠시 마음이 편안해집니다. 아이를 키우거나 반려동물들과 같이 생활을 하신다면 없는 것보다는 하나 있으면 후회는 하지 않을 제품이라고 생각을 하며 위닉스 공기청정기 와이파이 형 가정용 AEN331W-W0의 사용 후기를 끝내겠습니다.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