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삼성전자 컬러 잉크젯 복합기 SL-J1660 입니다.
    카테고리 없음 2021. 10. 7. 11:28

    가성비가 좋아 사용하고 있는 삼성전자 컬러 잉크젯 복합기 SL-J1660의 사용 후기입니다. 가정이나 1인~3인 정도의 소형 사무실에서 사용하기에 아주 적합한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인쇄, 스캔, 복사가 모두 가능한 제품으로 과제나 문서 등을 출력하기에 무리가 전혀 없는 제품입니다. 이 제품의 간략한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가성비 좋은 제품

    5만 원대의 가격으로 인쇄, 스캔, 복사가 모두 가능하다는 것은 괜찮은 조건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처음에 인터넷 쇼핑몰을 하면서 간단한 문서를 출력하거나 스캔하는 것을 용도로 생각해서 최대한 싸면서 기능이 좋고 예전 직장에서 일할 때 사무실에서 삼성 프린터를 쓰던 기억으로 이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매일 복사와 인쇄를 하는 일이 아니기에 하루에 몇 장 정도씩만 뽑아서 사용하기에는 정말 만족스러운 제품이었습니다. 그리고 민원24를 통해서 출력을 하는 것도 가능해서 급하게 필요할 때 바로 출력이 가능하고 가깝지만 귀찮은 동주민센터를 가야 하는 일도 줄었습니다. 고가의 장비보다 물론 성능은 떨어지겠지만 간단한 업무 정도는 큰 무리 없이 사용이 가능한 제품으로 저처럼 사업 초기에 사용하기에는 전혀 부담이 없는 제품이라고 느꼈습니다.

    간편한 사용과 A/S

    복잡한 설정이 필요 없이 USB 선과 전원만 연결시키면 바로 연결이 됩니다.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해서 바로 사용이 가능한 점이 아주 간편합니다. 회사를 다닐 때 와이파이로 연결하는 프린터를 사용했는데 이때 설치하며 어려움을 느껴 고객센터까지 전화를 걸어서 해결했던 것에 비하면 아주 쉬운 편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연결만 시켜두면 이제 그냥 하라는 대로 하면 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삼성의 A/S는 아주 좋았던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고장이 나거나 하는 그런 이유가 아니더라도 간혹 사용하다가 이상이 생겼을 때도 고객센터에 연락을 하면 유선이나 원격을 통해서 빠르게 해결을 해주는 점들이 좋았습니다.

    하나 아쉬운 점

    쇼핑몰을 하다 보니 송장을 뽑아야 하는 관계로 이 프린터로 송장을 뽑으려고 했지만 잉크값이 너무 부담스러웠습니다. 프린터는 싸지만 잉크가 다소 비싸다는 점은 자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는 큰 단점인 것 같습니다. 무한 잉크라는 것도 있지만 송장을 뽑을 용도로 나온 감압식 프린터는 잉크 자체가 필요가 없는 제품이라서 그걸로 하나 구매를 해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애초에 송장용 프린터로 나온 것이 아니라 상관은 없지만 혹시 이런 용도로 사용을 하시려는 분들에게는 좋은 제품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다소 비싼 잉크값이라 출력 양이 적은 분들에게는 이만한 제품이 없지만 출력을 매일 하셔야 하는 분들은 무한 잉크가 되는 제품으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이 점 외에는 정말 만족하게 사용하고 있는 제품으로 이것으로 삼성전자 컬러 잉크젯 복합기 SL-J1660의 사용 후기를 끝내겠습니다.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