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삼성전자 포터블 외장 SSD T5 MU-PA1T0B/WW 입니다.
    카테고리 없음 2021. 10. 6. 14:25

    부족한 노트북의 용량을 대체할 삼성전자 포터블 외장 SSD T5 MU-PA1TB0B/WW의 사용 후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지금 사용하고 있는 5년 정도 된 삼성 노트북 ALWAYS 제품으로 SDD 256GB의 용량을 가지고 있는데 사용을 하다 보니 용량의 부족함을 느끼게 되면서 방법을 찾다가 외장하드가 필요해져서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 제품을 선택하게 된 배경

    처음에는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에 가서 노트북을 업그레이드하려는 생각을 가지고 방문을 했습니다. 램이랑 하드를 좀 더 업그레이드하면 앞으로 몇 년은 더 사용하기에 충분하겠다고 생각을 했는데 본 제품은 업그레이드가 불가하다는 판정을 받았습니다. 아주 오래된 싱크패드도 SSD를 갈아끼우며 업그레이드가 가능했는데 삼성 노트북이 업그레이드가 안된다는 것은 조금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그래서 다른 방법을 찾다가 램은 업그레이드가 불가능하니 외장 하드에 조금 더 투자를 하기로 해서 SSD로 생각을 하고 검색을 하다가 처음에 사려던 제품은 삼성 T7 모델로 2~3만 원 정도 금액은 더 비싸지만 더 좋은 성능을 보인다고 해서 그 제품으로 구매를 하려고 했는데 저의 노트북이 USB3.2의 지원이 안되는 제품이라 T7의 성능을 최대로 이용하지 못한다고 하는 것을 알게 되었고 아쉽지만 포기를 하고 조금 저렴했던 T5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추후에 노트북을 변경할 생각을 가지고 있거나 다른 기기에서의 이용을 생각했으면 T7을 구매했을텐데 저는 지금 당장 사용해야 했고 기존 노트북에서만 사용할 생각이었기에 이 제품도 좋은 선택이었습니다.

    SSD 업그레이드를 대체할 대안

    기존 노트북 용량이 256GB였는데 1T의 용량을 선택하니 마음이 상당히 여유로워졌습니다. 게임도 안 하고 영상도 다운을 받아서 보는 편이 아니라 500GB로 할까 했지만 1T의 넉넉한 용량은 다양한 활용도 가능합니다. 전에는 주로 작업을 하는 용도로 사용하는 노트북이라서 사진이 너무 많아 거의 대부분이 사진에 의한 용량 부족이 문제였는데 이 문제를 완전하게 해결을 했습니다. 폴더로 저장을 해놓고 사무실에서나 컴퓨터에서 연결해서 사용하기에도 편하기 때문에 굳이 메일로 보내서 다시 다운로드해서 사용하는 불편을 해소할 수 있었고 편하게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크기도 작고 무게도 가벼운 편으로 운반 시 부담이 없는 것도 좋은 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기 좋은 성능

    용량도 크고 제품의 크기도 작고 무게도 가볍지만 사용하기 불편하다면 잘 사용하지 못했을 것 같은데 이 제품은 성능도 좋은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우선 속도는 SDD에 익숙해진 분들이라면 체감상 크게 와닿지 않을 것 같지만 HDD를 사용하다가 넘어오는 분들이라면 정말 빠르다는 느낌을 받을 것입니다. 저도 선물로 받은 HDD 외장하드가 있어서 잠시 파일을 옮겨둔 적이 있는데 이제는 파일을 모두 옮겨두고 사용을 안 하고 있습니다. 다시 사용을 할 생각도 없어서 동생 주려고 보관만 해둔 상태로 한 번 SSD 하드를 사용하면 다시는 돌아갈 수 없는 것 같습니다. 본인이 사용할 것이라 보안 기능은 상관없다고 생각했지만 있으니 좋은 건 사실입니다. 혹시 모를 일을 대비해서 암호를 사용하는데 이런 점도 좋은 점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대기업 제품인 만큼 믿을 수 있는 A/S의 부분이 아무래도 안정감을 느끼게 해줍니다. 이렇게 해서 삼성전자 포터블 외장 SSD T5 MU-PA1TB0B/WW의 사용 후기를 끝내겠습니다.

    댓글 0

Designed by Tistory.